에버랜드 스마트 줄서기 성공 방법

에버랜드 스마트 줄서기라고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은 이제 스마트 기기 없으면 다닐 수도 없는 곳이 되었는데요. 주말 에버랜드를 무사히? 다녀오기 위한 꿀TIP 공유 드리겠습니다.


1.주차

주말 에버랜드의 첫 단추는 주차 입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 가기 위해선 정문 주차(유료) 및 발레 주차는 필수 입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주차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1)발레 주차

발레주차는 카카오네비를 통해 미리 예약할 수 있으며 25000원에 원하는 시간에 주차장 만차를 걱정하지 않고 주차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점은 당연히 주차, 출차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것이고 단점이라면 유료주차대비 비싼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정문주차나 스마트 줄서기를 위해 빠른 시간에 에버랜드에 도착해야하는 경쟁을 하기 싫으신 분들이나 어린 자녀가 있으신 분들에게 권장 드립니다. 간단한 예약 방법 하단 캡쳐 참고 해주세요

  • 카카오 네비 하단 내차관리 클릭 ->발레 선택 ->에버랜드 선택 후 원하는 옵션 선택


2)정문 주차

정문주차는 입구까지 걸어서 이동이 가능한 정도의 거리이며 카카오T 차량등록을 하면 하루최대 10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장점은 발레대비 착한 가격이고 단점은 주말기준 9시전에 만차가 된다는 점 입니다. 만약 스마트 줄서기를 통해 어트랙션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어쩌피 빠른시간에 출입을 해야하는데 이렇게 빠른 정문출입을 하기 위해 출입시간 오전 10시간보다 한시간 이상 빠르게 도착해서 주차를 하실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3)무료주차

무료주차장은 정문에서 거리가 있기에 무료셔틀이 수시로 왕복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줄서기를 하지 않으시거나 어린자녀가 없으신 분들은 무료주차하시고 셔틀을 통해 다니셔도 크게 불편함은 느끼지 못하실거 같습니다.

2. 스마트 줄서기 란?

에버랜드에 자주 가지 않으시면 익숙치 않은 시스템 입니다. 에버랜드 출입을 위해선 에버랜드 앱을 필수로 설치해 주셔야 하며 이는 출입증 확인을 위해서도 거의 필수가 되었습니다. 스마트 줄서기는 오전 10시 출입 시간이 되면 정문 앞에 먼저 줄서기를 하신 분들 부터 차례대로 출입을 하게 되는데 출입하면서 앱에 본인의 출입증이 등록된 시간 부터 스마트 줄서기 가능해 집니다. 빨리 출입 할 수록 스마트 줄서기도 빨리 할 수 있기에 오전에 꼭 인기 어트랙션을 타야 되는 분들은 오픈 런이 필수 입니다. 스마트 줄서기 방법은 밑에 설명해 놓았으니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줄서기 장점은 오전에 인기 어트랙션을 줄서기를 하지 않고 즐길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보통 한 시간이 넘는 웨이팅을 참을 수 없으신 분들에게는 필수로 성공 하셔야 하는 하나의 과제? 라고 보시면 됩니다.

  • 앱 설치 및 이용권 등록 ->입장권 통해 정문 출입 ->정문 출입 후 LIST 선택 ->어트랙션 선택 및 예약


3. 스마트 줄서기 성공 방법

주말 기준 오전 9시 55분 출입이 시작되는데 최대한 빨리 출입을 하는 것이 관건 입니다. 저는 일요일에 간 적이 있는데 제가 경험했던 바로는 8시 50분에 정문 도착을 해도 이미 정문 앞 줄서기가 시작되어 꽤 많은 분들이 대기하고 계셨으며 10분 정도 지나 출입이 가능했습니다. 출입하자마자 바로 스마트 줄서기 3대장 중 하나를 예약했는데 입장 가능 시간은 10시 50분 정도 였습니다. 스마트 줄서기를 성공하기 위해선 주말기준 출입 시간 보다 한 시간 정도 일찍 와서 정문 앞에 대기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와서 동시에 스마트 줄서기를 하시고 싶다면 한 분에게 입장권을 몰아서 등록하고 스마트 줄서기를 하셔야 동시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각자 입장권 등록 및 줄서기를 예약하게 되면 예약 시간이 어긋날 수 있다는 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