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경기도 용인시 아이와 가볼 만할 곳 중 용인시 박물관 다녀온 후기 입니다. 장, 단점 위주로 아이와 가볼 만 한 곳인지 빠르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람 시간 등 용인시 박물관에 대한 설명은 공식 블로그 링크 참고 부탁 드립니다. (용인시 박물관 블로그)

1.용인시 박물관 장점
1)평소 보기 어려운 구석기 유적 체험
용인시 박물관은 독백 택지 개발 지구에 위치해 있으며 역사적 가치가 높은 구석기 유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문화 유적이나 유물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은 흥미 있게 관람을 할 수 있을 것을 보이고 어느 정도 역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초등 저 학년이나 부모님들이 같이 관람한다면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 입니다. 관람료가 무료이기에 아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족 문화 공간 입니다.




2)아이들을 위한 공간
3층에는 다소 어린 미 취학 어린이를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문화 유적에 관련된? 놀이 활동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은 아니지만 아이가 흥미를 가지기에는 충분한 공간 이였고 어른들이 보기엔 다소 빈약?해 보이는 공간 이였지만 저희 아이는 미끄럼도 열심히 타고 잘 놀았던 거 같습니다.


2.용인시 박물관 단점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우며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지하주차 없음) 도로에 불법주차한 차량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자차이용 시 지상주차 20여대가 가능하나 주차공간이 없다면 용인시 발물관 앞 용인시립 동백 도서관 지하주차를 이용하시는걸 추천하나 그곳도 주차하기는 쉽지 않은 상태 입니다.
3.총평
의미는 있는 장소이나 생각보다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유적은 없어서 초등학생들이 관람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이고 새로운 사물에 관심을 보이는 미취학 아동과 동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3층 놀이공간도 미취학 아동들에게 적합한 수준이라 아이들과 긴시간을 보내는 것은 무리가 있는 장소로 보입니다. 주변 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보이고 멀리서 까지 가서 보시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