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해우재 방문 기 입니다. 해우재는 똥 박물관으로 불리는 곳이기도 하며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전시물이 많습니다. 관람 시간 및 박물관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해우재 홈페이지 링크 참고 부탁 드리고 장, 단점 위주로 빠르게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해우재 장점
1) 새로운 경험
가장 큰 장점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주제로 전시관을 만들었다는 점 입니다.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해주시고 싶다면 방문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똥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주어 화장실에 거부감이 있는 아이들에게 좋은 기억이 될 것 같습니다.









2)흥미 있는 체험 공간
단순히 관람만 하는 것이 아닌 화장실에 대한 처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흥미 있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야외 전시장에도 재미있는 조형물들이 아이들의 시선을 끌고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조형물을 보며 재미있어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단점
대중교통 이용이 쉽지 않은 수원 끝자락에 위치해 있고 주차 공간이 다소 협소하여 가는 길이 수월하진 않습니다. 주차안내나 전시관 안에서 따로 설명을 해주시는 분들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해우재 맞은편 해우재 문화 센터에는 어린이 체험관이 마련되어 있는데 해우재 건물에서 도로를 끼고 건너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아이와 함께 이동이 자유롭지는 않습니다.
3.총평
화장실에 대한 여러 전시와 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다는 것에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고 재미있어 한다는 것에서 가볼 만한 가치가 충분한 곳 입니다. 무료시설 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기대보다 시설 관리가 매우 잘 되어 있어 아이들과 안전하고 깨끗하게 관람할 수 있어 수원 주변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아이와 함께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